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던전 인 / 개발 이야기 – 월 결산 그리고 연출

안녕하세요, 캣 소사이어티입니다.

먼저 텀블벅에서 진행 중인 펀딩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정말 감사드립니다.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!

펀딩을 진행하는 동안 <던전 인>도 계속 개발을 하고 있었는데요, 지난 한 달간 <던전 인>에 다음의 내용들을 추가하였습니다.

시스템 추가 및 개선

난이도

이제 난이도를 선택하여 <던전 인>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.

새 게임을 시작할 때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, 게임을 진행하고 있는 도중에도 로비 씬에서 언제든지 난이도를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.

난이도에 따라 스테이지에서 달성해야 할 목표의 수준 등이 달라지며, 매 달 드래곤에게 보내야 할 상납금의 양도 달라집니다. 지금은 일단 난이도를 2단계로 구분하고 있습니다만, 추후 플레이어 분들의 의견을 들어본 후 단계 수를 조절할 생각입니다.

월 결산과 상납금

사라는 드래곤과 맺은 계약 때문에 매 달 드래곤에게 여관의 수익 일부(라기보다는 대부분!!)를 보내야만 합니다. 매 달 마지막 주에 그 동안의 성과를 드래곤에게 보고를 해야 해요!

< 월별 결산 화면 >

그리고 월 결산 씬을 추가하면서, 스테이지 결과 화면도 개선하였습니다.

< 스테이지 결과 화면 >

숙련도 제약

해프닝이 발생했을 때, 특정 선택지의 경우에는 관련 숙련도의 레벨이 높아야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숙련도가 높을수록 여관에 이로운 선택을 하기가 쉬워질 거에요.

연출 보강

이번 빌드에서는 <던전 인>의 보는 재미를 높이는 것에 많은 공을 들였습니다.

먼저 이전 개발일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, ‘오늘의 숙소’ 메뉴 화면에서 모험가들이 여관을 이용하는 모습을 강조해 보았습니다. 이전에는 모험가 아이콘을 객실/시설 타일 위에 표시하는 방식이었다면, 이번 빌드부터는 진영별 숙소 구조와 함께 모험가가 움직이는 모습을 표시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였습니다.

< 오늘의 숙소 >

또한 스테이지 메인 화면에서 매 턴마다 모험가들이 여관을 방문할 때 어느 객실에 묵고, 어떤 시설을 이용하는지 표시하는 연출을 강화하였습니다. 예전에는 단순히 로그처럼 표현되는 방식이었지만, 객실/시설 타일을 표시하고 그 위에 모험가 아이콘을 얹는 방식으로 연출해 보았습니다.

< 여관 방문 및 시설 이용 정보 >


다음은?

저희는 다음 업데이트로 24년 6월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. 지금까지 “가오픈” 이야기를 중심으로 <던전 인>의 뼈대를 잡아왔다면, 앞으로는 <던전 인>의 살을 덧붙이는 작업 위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. 앞으로도 작업 소식을 간간히 전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새로운 캐릭터와의 만남, 사라와 친구들이 겪을 또 다른 이야기들을 기대해 주세요!

감사합니다.

캣 소사이어티, 고민진 드림.